2024년 7월 18일 목요일 개발일지 / 캐릭터 일러스트 뽑기

2024. 7. 18. 20:33나의 개발자 기록/본 캠프 개발 일지

2024년 7월 18일 목요일


What I did today : 캐릭터 일러스트 뽑기 + 두 번째 캐릭터 작업

 

 

일단 오늘은 어제 끝나고 나서 잠깐 했었던 일러스트 뽑는 작업을 오전 내내 계속 뽑았습니다... 설마 이렇게까지 오래 걸릴 줄은 몰랐는데요. 저의 컴퓨터 그래픽 카드가 GTX 1660인지라 뽑는 속도도 느릴뿐더러 제가 프롬프트를 사용하는 게 익숙하지도 않고, 좀 예쁘고 뽑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것도 있고, 아직 기술적으로 같은 캐릭터를 다양한 버전으로 만드는 방법이 많이 없는 것도 같고... 굉장히 오래 걸렸습니다.

 

 

완전히 도트 캐릭터와 같은 느낌의 일러스트는 아니지만... 뽑은 10장의 일러스트 중에서 마음에 드는 일러를 투표해서 사용하는 것으로 정하게 됐습니다.

 

 

오후에는 두 번째 캐릭터를 위해서 기존에 사용했던 방식대로 뽑아봤는데... 기존에 뽑았던 캐릭터의 퀄리티만큼 나오지 않는 것도 있었고, 디자인 자체가 달라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오후 3시에는 담당 튜터님의 면접 테스트가 있었던 지라 빠르게 결정해야 할 것 같아서 그나마 괜찮게 나온 캐릭터를 두 번째 캐릭터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캐릭터 만드는데에 1주일이나 걸려버렸으니... 솔직히 개발자로서 중요한 건 개발이니까 원거리용 캐릭터까지만 만들고 중간발표 때까지는 캐릭터 더미 데이터로 해결을 하고, 사이클 만드는 데에 집중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오후 3시에는 면접 테스트를 했는데... 저는 CS 지식의 질문이나 자기소개 등등 제대로 대답을 하지 못했습니다. 갑작스러운 질문에 대한 생각 정리를 잘 못하는 것도 있고, 개인적으로는 써놓고 외워야 잘 이야기할 수 있는 타입이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ㅠㅠ

 

 

모든 팀원분들이 면접 테스트를 끝내고, 남은시간에는 지금까지 작업했던 내용들을 합치고, 중간발표 때까지 꼭 해야 하는 내용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저녁을 먹고 나서는 담당 튜터님께 지금까지 했던 작업들을 공유해드렸고, 다른 팀원분이 만드신 맵이나 시스템, 제가 만든 캐릭터 등등 생각보다 잘하고 있다고 얘기해 주셨습니다. 그다음에는 팀원분들이랑 이야기하면서 TIL을 쓰고, 오늘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