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22일 월요일 개발일지 / 슬라임 몬스터 만들기

2024. 7. 22. 20:55나의 개발자 기록/본 캠프 개발 일지

2024년 7월 22일 월요일


What I did today : 슬라임 몬스터 만들기

 

 

 

일단 오전에는 기존의 캐릭터 체력바가 너무 큰 것도 있고, 슬라이더 체력바가 상호작용 되던 문제가 있어서 이것부터 수정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체력바의 크기를 위의 이미지만 한 사이즈로 줄이는 것과 슬라이더 컴포넌트의 Interactable을 꺼주는 것으로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점심을 먹은 뒤에는 슬라임 몬스터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픽셀형 슬라임 간단한거 아무거나 가져와서 Idle 겸 Walk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기존의 캐릭터 죽는 모션처럼 슬라임에도 추가를 했습니다. 슬라임의 공격 애니메이션은 슬라임이 뛰어서 때리는 듯한 느낌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몬스터가 그린 슬라임 하나뿐이면 애매할 것 같아서 블루 슬라임레드 슬라임을 만들었습니다. 근데 Aseprite에도 색조 변경하는 기능이 있다는 걸 첨부터 알고 있었더라면... 블루 슬라임을 일일이 도트로 색 바꿀 필요는 없었을 텐데... 뭔가 시간 절약에 있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레드 슬라임은 색조 변경으로 빠르게 만들어서 저녁 먹기 전에 완성하여 팀원분들에게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명일방주 가챠 시스템이나 원신 가챠 시스템을 목표로!?

 

저녁을 먹고 남은 시간에는 가챠 시스템을 어떻게 구현할지 생각하다가 덱 빌딩이랑 엮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섣불리 손을 대기가 힘들더군요. 일단은 중간 발표까지 디펜스 부분만 매끄럽게 잘 진행이 되는 것이 목표기 때문에... 시간이 남으면 가챠 시스템도 빠르게 넣어볼까 합니다.


면접 질문 대비 : 접근제한자란 무엇이며, 각각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

 

접근제한자는 클래스, 메서드, 변수 등의 접근 범위를 지정하는 키워드입니다. C#에서 사용되는 접근제한자에는 모든 클래스에서 접근 가능한 public, 동일한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 가능한 private, 동일한 클래스 및 파생 클래스(상속받은 클래스)에서 접근 가능한 protected, 동일한 어셈블리(프로젝트) 내에서만 접근 가능한 internal, 동일한 어셈블리 내 또는 파생 클래스에서 접근 가능한protected internal 등이 있습니다.

 


면접 질문 대비 : static 한정자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static 한정자는 클래스의 멤버가 클래스 자체에 속하며, 인스턴스에 속하지 않도록 만듭니다. 즉, static 멤버는 클래스의 모든 인스턴스를 공유합니다. 따라서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클래스 이름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