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12일 수요일 개발일지 / 유니티 심화 주차 시작

2024. 6. 12. 21:25나의 개발자 기록/본 캠프 개발 일지

2024년 6월 12일 수요일


What I did today

 

 

오늘은 유니티 심화 주차를 알리는 날이기 때문에 10시에 있는 게임 개발 심화 주차 발제를 ZOOM에 들어가서 어떤 내용인지 듣게 되었습니다. 발제 내용으로는 새로운 조 편성과 함께 일주일 동안할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과 최종 프로젝트가 16일 남은 시점에서 최종 프로젝트의 팀 편성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개인 프로젝트는 심화 주차 강의를 다 듣고 나서 결정한다 치고, 최종 프로젝트의 팀 편성은 서로 만들고 싶은 게임이 같은 사람들끼리 모여서 정하는 것인데, Padlet을 통한 구인구직?으로 결정한다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게임이 많았기도 하고 팀 결정까지 아직 2주라는 시간이 남아있었기 때문에 상황을 보고 결정해보려고 합니다.

 

 

그렇게 발제가 끝나고나서 새로운 조로 이동하게 되었고, 새롭게 만난 분들도 계셨지만 C# 주차 때 만났던 팀원분을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처음에는 다들 처음 보는 것이기 때문에 어색한 느낌이 많이 들었지만, 다들 내배캠에 익숙해지셨는지 대화를 자주 하고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저희 팀 노션을 작성하고, 점심시간 전까지 많은 이야기를 하면서 새로운 팀에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점심을 먹고나서 2시부터는 다들 지급받은 강의를 정주행 하는 시간을 가졌고, 4시에는 스탠다드반 강의가 있었는데, 저희 팀원 모두가 스탠다드 반이었기 때문에 다들 "InputSystem 특강(심화)"를 들으러 갔습니다. InputSystem에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 생각했는데, 다이렉트 방식이라던가, 제네레이트 방식이라던가 UI에도 InputSystem을 적용할 수 있는다던가 다양한 활용방법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다음, 저녁을 먹고 난 후에는 지급 받은 강의를 마저 들었고, 8시 30분 TIL을 쓰며 오늘 하루를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