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02일 금요일 개발일지 / 나머지 캐릭터 만들기

2024. 8. 2. 20:59나의 개발자 기록/본 캠프 개발 일지

2024년 8월 02일 금요일


What I did today : 나머지 캐릭터 만들기

 

 

힐러 직군의 남은 2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서 오늘도 스테이블 디퓨전으로 픽셀 캐릭터를 뽑고, 일러스트와 아이콘을 뽑았습니다. 그리고 Asprite로 애니메이션 작업을 진행하고, 다 만들고 나서 늘 하던 대로 유니티에 적용해서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그다음에도 바로 두 번째 캐릭터를 팀원분 중 한 분에게 모티브 캐릭터를 바탕으로 픽셀 캐릭터를 뽑고, 일러스트와 아이콘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작업을 진행하고, 유니티에 적용해서 남은 캐릭터 하나를 완성함으로써 1차 목표인 캐릭터 15개를 만들었습니다.

 

저녁을 먹고, 남은 시간에는 힐러 캐릭터가 힐을 했다는 요소를 어떤 방법으로 추가할까 생각하다가 기본적으로 파티클 시스템을 생각했는데... 파티클을 어떻게 만드는지도 잘 모르고, 검색을 해봐도 에셋들 밖에 없어서 에셋을 살까 했지만, 힐 이펙트 때문에 에셋을 사기에는 뭔가 애매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그래서 힐 텍스트를 잠깐 동안 캐릭터 위에 띄어서 만들까 생각을 했는데... 이것도 뭔가 좀 짜치는 느낌이 있어서 주말 동안에 좀 더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8시 30분부터는 TIL을 쓰면서 오늘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면접 질문 대비 : 클래스를 다른 클래스로 상속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요?

 

public class BaseClass
{
    public void Display()
    {
        Console.WriteLine("Base Class");
    }
}

public class DerivedClass : BaseClass
{
    public void Show()
    {
        Console.WriteLine("Derived Class");
    }
}

 

C#에서 클래스 상속' : '기호를 사용하여 구현합니다.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모든 공용(public)보호(protected) 멤버를 상속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