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4일 월요일 개발일지 / 팀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대해서

2024. 6. 24. 22:34나의 개발자 기록/본 캠프 개발 일지

2024년 6월 24일 월요일


팀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대해서

 

 

오늘은 분반별 문제 풀이 시간이 끝나고, 팀원분들과 함께 지금까지 작업했던 거를 Dev에 합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팀원 한 분이 하나하나 적용하면서 빠진 게 없나 체크 후, Dev에 올리셨습니다. 그다음에는 남은 작업들에 대한 것과 유닛, 맵 에셋 관련해서 이야기를 진행했습니다.

 

 

맵은 맵 관련 작업을 해주셨던 팀원분이 다른 에셋으로 다시 만들어주셨고, 유닛 에셋 또한 기존에 사용했던 에셋들 중에서 종족별로 사용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남은 작업들 중에서 다들 오류를 고치거나 기존 작업에서 더 한다거나 하셨고, 저의 경우에는 스테이지 밸런스 패치를 담당하게 됐습니다.

 

 

일단 먼저 PlayerGold 관련 로직이 구현되어 있지만, 캐릭터 뽑기나 강화 등등에 반영이 안 되어 있어서 반영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스테이지 관련해서는 CSV파일로 되어 있어서 위의 이미지 내용들을 엑셀로 수정하면 직렬화 데이터를 받아와서 즉각 반영되는데, 저는 하나하나 찍어가며 플레이해서 임시로 난이도 조절을 했습니다.

 

 

점심을 먹고나서도 팀원분들이 계속해서 업데이트해주는 내용들을 반영해 가면서 스테이지 난이도를 조절했습니다. 5시 이후에는 심화 주차 퀴즈를 진행했는데, 이번 퀴즈도 이론적인 부분이 많아서 엄청 어렵다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다만 기능을 서술하는 데에 있어서는 까먹은 것도 있었고, 좀 어려운 것도 있었기 때문에 그럭저럭 풀었던 것 같습니다.

 

 

저녁을 먹은 뒤에는 일단 밸런스 조절 관련해서는 마무리하고, 지금까지 있었던 오류들을 고치거나 Sound를 적용하는 등등 빌드하기 전에 필요한 요소들을 전부 때려 박은 뒤에 빌드를 진행했지만... 빌드 오류가 떴습니다. 빌드 오류가 뜬 이유는 using문에 UnityEditor를 사용했는데 유니티 에디터는 빌드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것들을 수정한 다음에 빌드하고 적용했습니다. 그다음에는 다들 테스트하고 TIL을 쓰면서 오늘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