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9일 수요일 개발일지 / 개인 과제 진행 상황과 느낀 점

2024. 5. 29. 21:35나의 개발자 기록/본 캠프 개발 일지

2024년 5월 29일 수요일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대해서

 

 

오전에는 강의를 다시 보면서 인벤토리 시스템과 아이템을 ScriptableObject로 관리하는 방식을 적용했는데, 이번에 다시 하면서 어느 정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해는 되지만, 인벤토리 시스템 자체가 워낙 복잡해서 그런지... 어떻게 이런 식으로 만드는 것에 대한 감탄이 느껴졌습니다. 그렇게 인벤토리에 대한 기본적인 시스템과 아이템을 추가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점심을 먹었습니다.

 

 

 

오후에는 필수 구현 중 하나인 점프대를 구현하였고, 인벤토리 아이템 시스템을 기반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했습니다. 곡괭이 도구를 추가하여 돌을 캘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였고, 저녁 먹기 전에는 UI에 관한 특강이 있었기 때문에 특강을 듣고 저녁을 먹었습니다.

 


 

저녁을 먹고 난 후에는 필수 구현의 예시 중 하나였던 스피드 포션을 추가해 봤습니다. 코루틴을 처음 써보는 거라 시간을 많이 쓰긴 했는데, 어떻게든 구현을 하긴 했기 때문에 아이템 관련해서는 이만 마무리하고, 내일 낮에는 UI나 아이템 배치, 그리고 간단한 추가 선택 기능들에 대해서 구현해 보고 개인 과제를 마무리해야겠습니다.


이번 게인 과제를 하면서 느낀 점

 

 

유니티 숙련인 3D 주차로 들어오면서 생각보다 많은 기능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필수 구현에서는 강의를 보면서 따라 만들면 되는 것들이 많아서 괜찮게 구현하기는 했지만, 강의의 내용이 워낙 새로운 내용들 투성이라 제것으로 만들고 활용하기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번 2D를 했을 때에는 난이도가 적당하다 싶었는데, 이번에 3D로 들어오면서 많이 어려운 느낌이 들었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복습을 자주 해야 할 듯싶네요.

 

 

이번 개인 과제가 끝나면 팀 프로젝트가 시작될 텐데... 이번에는 어떤 과제가 기다리고 있을지에 대해서 저는 솔직히 걱정 반 기대 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평일마다 12시간 하는 것이 지금은 익숙해지긴 했지만, 힘든 건 똑같아서 여러모로 피곤하네요. 하여튼 간에 지금까지 잘 버티면서 공부해 왔으니까 어떻게 해서든 기운 차려서 개발자의 꿈을 향해 앞만 보고 달려가겠습니다!